병원소개

주요의료장비

자동처방전달시스템 (OCS)

자동처방전달시스템은 환자의 등록에서 진료, 수납까지 원내의 모든 데이터를 관리 전달하는 것은 물론 병원의 모든 행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의료 정보시스템입니다.

의료영상전달시스템 (PACS)

의료영상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의료영상전달시스템은 CR, CT, US 등 기존의 필름을 가지고 진단하고 판독하던 것을 컴퓨터와 네트워크를 통해 병원이 업무를 처리하는 방식으로 필름없는 병원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. 이 시스템을 통하여 임상의사는 이미지의 동시 활용, 임상정보의 증대, 즉각적인 이미지 확보를 할 수 있으며 판독의사와 임상의사 간의 원활한 의사교환, 진료대기시간의 단축 효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.

컴퓨터단층촬영 (CT)

엑스선과 최첨단 컴퓨터 기능을 이용하여 인체의 내부를 단면으로 잘라내어 병소 부위를 정밀하게 영상화하는 장치입니다. 이 영상은 X선상에서 볼 수 없었던 연부조직(혈액, 내척수액, 회질, 백질, 종양 등)의 작은 차이도 기록할 수 있으며, 얻어진 데이터를 재구성하여 원하는 영상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. 질병의 조기발견과 진단에 필요한 첨단장비로 환자에게 고통이나 위험 부담 없이 신속, 정확하게 검사를 시행하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환자에게 고통과 시간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습니다.

컬러초음파촬영기(US)

초음파검사는 사람이 들을 수 없는 주파수의 소리를 사용하여 수술하지 않고 인체의 내부를 화면으로 나타내어 각종 암이나 염증 및 결석 등을 쉽게 별견할 수 있는 검사기로서 유방암, 간암, 췌장암, 신장암, 갑상선암 등 다양한 부위의 진단이 가능합니다. 본원에서 사용중인 컬라 초음파 기기는 조직 및 장기를 진단하는 것 외에 DOPPLER 기능으로 혈관 내의 흐름을 관찰하는데 어떤 미세한 혈관의 관찰에도 실시간 혈류 정보를 알려주며 다중 화상의 구성을 가능하게 하는 장비입니다.

일반X선촬영기

병원에서 행하고 있는 일반적 X-선검사를 말하며 X-발생장치(기계)를 이용하여 생성된 X-선을 인체에 투과시켜 그 결과를 필름에 영상화합니다. 인체의 어느 부위든 검사가 가능합니다.

내시경검사기

내시경을 통해 컴퓨터 영상처리 장치와 결합하여 화상의 저장 및 출력을 수행하는 장비로 위암의 조기발견 및 위십이지장, 췌장 등에 발생하는 질병을 조기에 진단하고 질병의 종류, 위치, 크기 및 전이정도를 가장 정확히 측정하는 장비로서 당일 검사 및 판독이 가능합니다.